인쇄하기

선정이유

따사로운 햇살 맞으며 가족과 떠나는 여행 어떠세요? 햇빛에 반사되어 반짝거리는 바닷가와 잔잔한 강물 그리고 산들바람 부는 푸른 산까지… 울산에는 이 모든 것들이 다 모여 있답니다! 한반도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곳에서 온 가족과 함께 새로운 다짐도 해보고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아보세요~!

코스요약
첫째날
파래소폭포 > 태화강 전망대 > 십리대밭 > 십리대밭교 > 울산대공원 > 공중관람차
둘째날
간절곶 등대 > 대왕암공원 > 일산해수욕장 > 장생포고래 박물관 > 장생포고래 생태체험관
첫째날
파래소폭포 이미지
1 파래소폭포 지도

울산 12경 중 하나인 파래소 폭포!
간월산과 신불산에서 흘러온 물이 배네골로 이어져 생겨난 폭포입니다. 이 폭포는 수심이 깊어 옛날에는 명주실 한태래를 풀어도 끝이 닿지 않는다는 전설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수심이 깊어서 그런지 물 색깔이 진한 푸른색을 띠고 있었습니다. 따뜻한 햇볕을 맞으며 시원한 폭포를 보고 있으니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기분입니다.

여행 TIP
  • 울산 울주군 상북면 이천리
  • 파래소 폭포까지 약 40여분 소요
다음장소로 이동 교통편 자동차로 약 1시간
태화강 전망대 이미지
2 태화강 전망대 지도

태화강은 울산의 중심을 가르며 흐르는 강입니다.
전망대에 올라서 풍경을 바라보니… 시원한 강줄기가 흐르고 강변에 걸음을 재촉하는 시민도 여유가 있어 보입니다.
전망대는 사용하지 않던 '태화취수탑'을 리모델링하여 만들었다고 합니다. 전망대에서 멀리 강변 경치도 바라보고 철새 관찰도 할 수 있습니다.
이곳 전망대에서 강 반대편에 있는 대밭도 보이고 십리대밭도 보이고, 멀리 빌딩숲도 보입니다. 이처럼 울산은 산과 강과 바다가 어우러진 살기 좋은 도시가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여행 TIP
  • 울산 남구 무거동 1293
다음장소로 이동 교통편 자동차로 약 12분
십리대밭 이미지
3 십리대밭 지도

태화강을 기점으로 형성된 대나무밭입니다.
이 대밭은 일제시대에 잦은 홍수 때문에 피해가 커지자, 홍수를 방지하고자 백사장 위에 대나무를 심었다고 합니다. 무려 4km나 되어 십리대밭이라고 이름이 지어졌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대숲은 울창하고 푸르러 보였는데요. 대숲 안으로 들어가 보니 너무나 시원하고 상쾌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음이온 분석결과의 표가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대나무는 음이온이 많이 발생하여 건강에도 좋습니다.
생태공원에는 죽림욕장 뿐 아니라 여러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니 유유자적 걸어봅니다.

여행 TIP
  • 태화강 생태공원에 위치
  • 울산 중구 태화동 969-12
다음장소로 이동 교통편 도보 이동
십리대밭교 이미지
4 십리대밭교 지도

울산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십리대밭교입니다.
돔처럼 구부러진 반형 형태를 하고 있어 독특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밤에는 천장에서 다리까지 이어진 조명들이 밤하늘에 별이 뜬 것처럼 예쁜 모습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밤에 오면 야경을 볼 수 있을텐데 조금 아쉽습니다. 십리대밭교에 야경을 보는건 어떨까요?

다음장소로 이동 교통편 자동차로 약 20분
울산대공원 이미지
5 울산대공원 지도

온 가족이 휴식하고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울산대공원입니다.
어린이들도 뛰어놀 수 있는 푸른 잔디밭과 나비식물원, 사계절 꽃밭, 장미계곡, 어린이동물원 등 다양하게 관람할 수 있는 시설과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좋습니다.
이곳에는 4월이 되면 튤립이 만개하고, 7월이 되면 장미가 만개하여 축제가 열립니다. 봄에 딱 맞는 푸른 잔디와 이국적인 호수 풍경, 만개한 꽃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곳! 강력 추천합니다.

다음장소로 이동 교통편 자동차로 약 17분
공중관람차 이미지
6 공중관람차 지도

우연히 지나가다 발견한 곳입니다. 아 공중관람차가 있다니! 바로 타러 가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울산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7층에 가보니 공중 관람차뿐 아니라 미니 유원지처럼 되어 있었습니다. 아쉽지만 관람차만 타고 돌아왔습니다. 밤에는 반짝거리는 조명이 있어서 알록달록 귀엽습니다. 하지만 타보면 꽤 높은 높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여행 TIP
  • 울산 롯데백화점 멀티플라자 7층
  • 울산 남구 삼산동 1480-1
둘째날
간절곶 등대 이미지
7 간절곶 등대 지도

한반도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곳! 간절곶입니다.
간절곶에 해가 떠야 한반도에 새벽이 온다는 옛말이 있습니다. 새해가 밝을 때 많이 가겠지만, 울산에 온 김에 해돋이를 보고자 간절곶으로 이동합니다.
아침 일찍 서둘러야 해서 피곤하기도 하지만 해가 뜨는 걸 보고 작은 가족 소망도 빌어봅니다. 해가 뜨고 밝아지니 소망우체통도 둘러보고 바다색과 잘 어울리는 빨간 등대에도 가봅니다.

여행 TIP
다음장소로 이동 교통편 자동차로 약 1시간 10분
대왕암공원 이미지
8 대왕암공원 지도

울기공원으로 불렸던 대왕암공원입니다.
이곳의 울기 등대는 동남단 동해에서 가장 뾰족하게 나온 끝 지점에 해당하여 동해의 길잡이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공원에는 소나무가 울창하고, 사근방, 넙디기, 거북바위 등의 큰 누런 바위들이 있습니다. 대왕암은 교량을 건너서 갑니다. 시원한 바닷바람과 바위에 부서지는 파도와 파도소리가 참 시원합니다.

다음장소로 이동 교통편 도보 약 20분, 자동차로 약 8분
일산해수욕장 이미지
9 일산해수욕장 지도

대왕암도 보고 인근에 있는 해수욕장에 잠시 들렸습니다.
잔잔한 파도도 보고 모래도 맨발로 걸어봅니다. 사람이 없는 해수욕장도 여름이 되면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겠지요. 북적이는 해변을 상상해보다 살짝 물에도 발을 담가봅니다.

다음장소로 이동 교통편 자동차로 약 35분
장생포고래 박물관 이미지
10 장생포고래 박물관 지도

옛날에는 장생포에서 고래잡이를 했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이곳에 고래박물관이 설립된 것 같습니다. 박물관을 둘러보니 고래에 대해 잘 알지도 못했다는 생각이 들고, 몰랐던 고래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어 흥미로웠습니다.
어린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과 역사관, 야외 포경선 등 알찬 정보를 알아갈 수 있는 곳입니다.

여행 TIP
다음장소로 이동 교통편 바로 옆 위치, 도보 이동
장생포고래 생태체험관 이미지
11 장생포고래 생태체험관 지도

돌고래수족관이 있는 고래 생태체험관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설립된 돌고래 수족관이라고 합니다. 돌고래 수족관 외에도 바다 물고기 수족관, 생태전시관이 있습니다. 또한, 돌고래 먹이시간과 설명시간을 체크하셨다가 훈련 모습도 관람해보세요.
고래를 만날 수 있는 4D 상영관이 있어 어린이들이 좋아합니다.

여행 TIP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