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에게 친한 친구 한분이 계셨답니다

늘 형제같이 살았던 친구라고 하네요

그런데 그 친구분이

87살의 나이로 숨을 거두기 한시간 전에

아버지에게 전화를 했답니다

"친구야! 나 먼저 간다!"

당시에 거동이 불편했던 아버지는

그 전화를 받고

그냥 눈물만 뚝뚝 흘리더랍니다

나 먼저 간다는 그 말속에는

그동안 고마웠다는 말도 들어있었겠지요

저 세상에서 다시 만나자는 말도 들어있었겠지요

그 전화를 받은 아버님은

일어날수가 없으니 그냥 눈물만 뚝뚝 흘리고

그리고 정확하게 한시간 후에

친구분의 자제로부터

아버님께서 운명하셨다는 연락이 왔다고 하네요

내가 갈때가 되었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

나 먼저 간다고 작별인사를 하고 갈수 있는 친구

우리에게 그런 친구 한사람 있다면

그래도 우리 삶은 괜찮은 삶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 얘기를 하면서 선배는

"너는 누구에게 전화할건데?"

하고 묻습니다

그 질문에

너무 많은 것인지

너무 없는 것인지

즉답을 하지 못했습니다

나는 누구에게 전화를 해서

"친구야 ! 나 먼저 간다!"고

전화를 해줄까?

내가 먼저 자리잡아 놓을테니

너는 천천히 오라고

누구에게 전화를 해줄까?

친구도 좋고

선배도 좋고

후배도 좋은

님은 누구에게 전화를 해서

삶의 마지막 작별인사를 하시겠습니까?

꽃 한송이, 사람 하나가

내 마음에 소중하게 여기지지 않으면

잠시 삶의 발걸음을 멈추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가까운 곳에

아름답고 소중한 벗들이 많은데

우리는 그것을 못보고

끝없이 다른 곳을

찾아다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까지 내곁을 지켜주었던 사람

앞으로도 오랫동안 내곁을 지켜줄 사람

그 사람이 직위가 높든 낮든

그 사람이 가진 것이 있든 없든

내가 누구보다

소중하게 대햐야 할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곧 운명할

내 친구가 떠나는 그 순간에

나를 찾을수 있는

그런 삶을 살수 있도록

오늘도 노력해야 겠습니다.

-The End-

+ Recent posts